더웨이브컴퍼니, 로컬 특화 액셀러레이팅 '뉴웨이브' 1기 참가자 모집

beLocal 승인 2020.09.15 14:11 | 최종 수정 2020.09.16 01:10 의견 0
(더웨이브컴퍼니 제공)

강원도 내 지역 창업가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더웨이브컴퍼니’가 12주 과정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뉴웨이브(NEWAVE)’의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더웨이브컴퍼니는 2018년부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지역기반 창업가 육성사업 ‘로컬크리에이터아카데미(LCA)’를 위탁 운영하며 로컬 비즈니스 액셀러레이터로서의 기반을 다져왔다.

올 하반기 첫 선보이는 뉴웨이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더웨이브컴퍼니가 그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지역 창업의 특성을 반영해 자체 개발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서는 비즈니스를 통한 수익 창출뿐 아니라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내는 ‘임팩트 비즈니스’ 모델을 추구한다.

모집 대상은 △강원도에서 창업을 준비 중인 개인 또는 팀 △강원도에서 창업한 지 3년 미만의 개인 또는 팀이며, 사회적 미션이 분명한 참가자를 우선 선발한다.

참가자는 지역 창업의 기본 토대를 다지는 강의·워크숍과 주 1회 정기 멘토링에 참여하게 되며, 전담 매니저로부터 1:1 실전 창업 코칭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종료 후 참가자들의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는 ‘뉴웨이브 데모데이’에는 IFK임팩트금융, 임팩트스퀘어, 소풍벤처스 등 임팩트투자기관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단이 참여한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소셜벤처 성장지원사업 ‘LHSV’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모집 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1차 서류 심사와 2차 대면 심사를 거쳐 최종 참가자 5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더웨이브컴퍼니 홈페이지(http://thewave.co.kr/new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웨이브컴퍼니 제공)
저작권자 비로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