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KIBEX 2021] (인터뷰)깨끗하고 투명한 자연을 담은 맥주 “화이트크로우”

BELOCAL 이연지 에디터 승인 2021.06.17 10:21 의견 0

화이트 크로우 브루잉 컴퍼니는 평창 산자락에 위치한 소규모 양조장이면서, 수상 이력이 빛나는 회사다. 지하 암반수 220미터 밑에서 나오는 물을 사용해 자연에서 맥주를 만들고 있다.

대표 맥주인 ‘고라니 브라운에일’은 강원도 평창에 있는 고라니의 활기찬 모습과 짙은 브라운 색상을 담은 맥주다. 혀끝에 살짝 감도는 초콜릿향, 커피향과 캐러맬의 느낌이 풍부한 바디감을 이루는 브라운 에일이다.

또 다른 시그니처 ‘평창 골드에일’은 부드러운 홉 향, 토스트 같은 맛의 바디감이 완벽하게 밸런스를 이룬 마시기 편한 에일로 하루하루를 열심히 사는 사람들에게 선물하는 금메달 같은 맥주다.

▶브루어리 소개와 이름에 담긴 의미 설명 부탁드립니다.

☞브루잉 이름은 평창의 회사임을 나타내기 위해 옛 이름인 백오현(白烏縣, 흰까마귀의 고장)에서 따왔다.

▶브루어리의 대표 제품들을 소개해주세요

☞코어 맥주 4종류가 있습니다. ‘평창 골드에일’, ‘엘티튜드 엠버에일’, ‘고라니 브라운에일’, ‘화이트 크로우 IPA’가 있는데요. ‘평창 골드에일’은 2020년 국제 대회 아시아권에서 금메달을 수상했고, ‘고라니 브라운에일’은 2019~2020년 연속으로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화이트 크로우 IPA’는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수상한 맥주입니다.

▶브루어리에서 추구하는 맛의 방향성은 무엇인가요?

☞쉽게 마실 수 있지만 독특한 맛의 맥주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맛의 강렬함을 가진 동시에 모든 분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맥주를 추구하고요. 너무 시거나 쓰지 않고 언제든 즐길 수 있는 맥주를 제조하고자 합니다.

▶키벡스에 참가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기존 고객을 비롯해 새로운 고객들과의 만남을 가질 수 있는 기회이기에 참여했습니다.

▶키벡스에 방문하는 관객들이 꼭 보았으면 하는 포인트가 있나요?

☞모든 고객들이 맥주 맛과 디자인 등을 비롯해 <화이트 크로우 브루잉>의 모든 부분들을 봐줬으면 합니다.

▶브루어리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펍이나 장소가 있나요?

☞평창에 있는 저희 펍에 오면 맥주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또 수도권에서도 각종 레스토랑이나 펍을 통해 로테이션으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양조장을 평창에서 운영하시게 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평창에서 원어민 교사로 오래 일해 왔는데요. 그러던 중 자연에서 살면서 맛있는 맥주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자연 속에서 맛있는 맥주를 누구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게 되어서 기쁩니다.

▶브루어리를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이 있나요?

☞저희의 모토는 "좋은 사람들은 좋은 장소에서 좋은 맥주를 만들어야 한다"입니다. 실제로 <화이트 크로우 브루잉>은 좋은 자연 환경 속에서 맛있는 맥주를 좋은 사람들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브루어리의 포부를 다섯글자로 표현한다면?

자.연.과.함.께

“깨끗하며, 자연과 함께, 맛있는 것”이 우리를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어입니다.

저작권자 비로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