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속초 청년상인 아카데미 "청바지-속초 청년몰 갯배ST" 성황리에 종료

뉴스 비로컬 승인 2021.07.26 13:59 의견 0
속초청년몰과 트리밸이 함께 협업한 ‘갯배ST로 어서오소호’(부제: 명탐정 소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사진: 트리밸 제공)

속초시가 주최하고 속초의 로컬크리에이터 <㈜트리밸>이 주관하는 청년상인 역량강화 아카데미 ‘청바지-속초 청년몰 갯배ST'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갯배ST로 어서오소호’(부제: 명탐정 소호)는 속초 청년몰 갯배ST와 <㈜트리밸>이 함께 협업한 프로젝트로 ‘청바지-속초 청년몰 갯배ST로 바로 지금'을 마지막으로 종료됐다.

이 프로그램은 ㈜트리밸이 운영하는 게스트하우스 '소호259'를 시작으로 속초 관광지를 돌아다니며 미션을 수행한 후 청년몰을 찾아 최종 미션을 성공하는 액티비티 프로그램이다.

모집은 SNS와 현장 예약으로 진행해 총 100명이 참여했다.

명탐정 소호 포스터 (사진: 트리밸 제공)

'명탐정 소호'는 속초 여행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는 속초 버전 방탈출 프로그램이다.

갯배ST에 입주하고 있는 청년 상인 중 1명을 찾아내는 것이 최종 미션으로 미션은 매일 달라진다.

참여자들은 관광지 미션 성공을 통해 획득한 힌트를 조합해 청년몰 곳곳을 누비며 상인들과 소통하면서 최종 미션을 향해 다가간다.

미션에 성공할 경우 청년몰 내 푸드, 공방, 기념품 등 모든 곳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속초 청년몰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진 참가자들 (사진: 트리밸 제공)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속초 청년몰에 대해 잘 몰랐었는데 ‘갯배ST로 어서오소호’ 프로그램을 통해 알게 되어 좋았다.”, “푸드뿐만 아니라 공방들도 함께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트리밸> 이승아 대표는 "코로나19로 주춤 청년몰을 찾는 사람들이 줄어들었는데, ‘갯배ST로 어서오소호’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몰에 활기를 되찾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프로그램들을 통해 관광객들의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 트리밸 제공)
저작권자 비로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