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와디즈, 특별 기획전 ‘2021 Ready to Camp’ 참가 메이커 모집

뉴스 비로컬 승인 2021.08.10 14:27 의견 0

와디즈가 390만 서포터들에게 새로운 상품과 아이디어를 소개할 역량있는 메이커들의 펀딩 기획전을 개최한다.

지난 상반기 높은 성장과 수요를 보이고 있는 캠핑, 스포츠, 여행, 레저 분야 메이커들을 모집해 프로젝트를 한 곳에 모으는 ‘2021 Ready to Camp’ 온라인 펀딩 기획전을 오는 9월 6일부터 연다.

참여하는 메이커들의 펀딩 프로젝트는 9월 6일부터 12일까지 와디즈 메인에서 서포터들과 더욱 쉽게 만날 수 있는 홈배너 및 뉴스레터, 카카오톡 카드뷰,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노출된다.

참여신청은 9월 5일까지 ‘와디즈 메이커 스튜디오’ 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캠핑•아웃도어 펀딩 전문 디렉터의 꿀팁을 담은 와디즈 스쿨 영상도 볼 수 있다.

와디즈에 따르면 2021년 상반기(1월~7월) 스포츠•모빌리티와 여행•레저 분야 펀딩 모집금액은 총 135억으로, 전년 동기간(85억) 대비 158%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7월 한달 와디즈 플랫폼 내 검색 키워드에서는 ‘캠핑’이 12만 건으로 가장 높은 검색수를 기록했다.

상위 TOP10 키워드로는 스포츠웨어, 텐트, 골프 등이 위치하며 스포츠, 아웃도어에 대한 서포터들의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이런 관심은 실제 펀딩에 대한 반응으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25일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MZ세대를 겨냥해 오픈한 고어택스 펀딩은 2천명 이상이 사전 알림 신청을 했고, 현재 목표액의 8039%에 달하는 1억 2천만원을 모으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의 방수 트레킹화도 목표치의 7160%에 달하는 1억 4천만원을 모집하며 인기 고공행진 중이다.

스크린골프 전문 기업 골프존의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션 ‘비전홈’은 최종 펀딩금액 9억 2천만원을 모으며 2021년 상반기 스포츠 카테고리에서 가장 높은 펀딩금액을 기록했다.

지난 4월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선보인 텐트 '더 오리지널 캐빈하우스'의 업그레이드 제품은 펀딩 오픈 9분 만에 7억 7225만원을 모으며 완판되는 대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 외에도, 우드앤번이 개발한 4계절용 캠핑 화목난로 ‘마이스토브’(모집액 3억 2천만원),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스몰 캠핑 공간 ‘아웃도어 미트 플레이스 조성 프로젝트’(모집액 2억 4천만원) 등이 인기를 끌며 상반기 아웃도어 카테고리의 인기를 보여줬다.

서포터들의 높은 관심이 느껴지는 분야인만큼 와디즈는 개인, 스타트업, 중소기업, 대기업 등 규모에 상관없이 스포츠•여행•아웃도어 분야 메이커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9월 ‘2021 Ready to Camp’ 기획전을 Outdoor & Sports(캠핑, 모빌리티, 스포츠 레저 제품), Travel & Culture (여행 예약권, 공연 예약권, 원데이클래스) 로 세분화해 메이커와 서포터의 만남을 연결할 계획이다.

와디즈 관계자는 “캠핑과 스포츠 분야 펀딩은 높은 성장세와 함께 서포터들의 니즈가 가장 큰 분야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며 “이번 아웃도어 펀딩 기획전은 코로나 시대를 위한 대체 여행, 스포츠, 레저 활동, 캠핑 용품을 찾는 서포터와 이를 개발하는 메이커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비로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