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비로컬, '밴플'과 함께하는 제2회 '비커넥트' 모집..."로컬 유휴공간 찾아요"

비로컬X밴플-제2회 비커넥트: 로컬 유휴공간을 찾습니다

이연지 편집장 승인 2021.08.31 17:28 의견 0
(사진: BELOCAL)

로컬 커넥트 기업 <비로컬>이 오는 9월 10일 제2회 <비커넥트>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제2회 <비커넥트>는 캠핑카, 캠퍼밴, 카라반 등 다양한 레저 차량을 쉽고 편리하게 대여할 수 있는 RV 공유 플랫폼 <밴플(Vanpl)>과 함께한다.

조수빈 밴플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로컬의 유휴공간을 가진 로컬크리에이터들과 협업의 장을 만들고 '노매딕 투어'와 같은 프로그램을 함께 할 계획이다.

<밴플>은 차량을 생활공간으로 만들어 여행과 일상을 함께하는 이동형 라이프스타일인 ‘밴라이프(Vanlife)’의 긍정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로컬크리에이터 및 지자체와 협력해 밴라이프에 필요한 RV, 용품, 추천 정박지가 포함된 여행 경로 등 다양한 정보 제공을 통해 자동차 ‘밴’과 일상을 의미하는 ‘라이프’를 함께 경험하는 ‘밴라이프’(Vanlife)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제2회 <비커넥트>에서도 양조장, 카페, 농장 등 주차공간이 있다면 누구든 함께 협업하며 ‘차를 통해 여행과 일상을 동시에 누리는 삶’을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만들 예정이다.

김혁주 비로컬 대표는 "'움직이는 나의 집'을 모토로 하고 있는 <밴플>과 로컬의 유휴 공간을 가진 로컬크리에이터들이 연결되어 '밴라이프'라는 라이프스타일의 경험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며 "서로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찾고 소통하는 네트워킹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커넥트>는 8월 27일부터 9월 9일까지 선착순 20명을 무료로 모집하며 온라인(Zoom)으로 진행된다.

제2회 <비커넥트> 신청링크

https://forms.gle/5HvwWTKy2PVqvD8H8

저작권자 비로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