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리노베이션 스쿨 in 세종', "자원을 재해석 하는 시간"

이연지 편집장 승인 2021.10.05 15:12 | 최종 수정 2021.10.07 11:28 의견 0
한국리노베링 이승민 대표 (사진:BELOCAL 장군 에디터)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세종창혁)가 한국리노베링과 함께 지역 유휴공간재생을 위한 ‘리노베이션 스쿨 in 세종’을 3일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로 인해 참가자들을 세 개의 유닛으로 나누고 줌으로 진행했다.

첫 날인 5일에는 이준구 세종창혁 본부장의 인사말과 한국리노베링 이승민 대표의 프로그램 소개를 시작으로, 이창길 대표의 마스터 강의가 진행된 뒤, 유휴공간 답사를 진행했다.

유닛으로 나뉘어 줌으로 프로그램을 참가하고 있는 참가자들 (사진: BELOCAL 장군 에디터)

이준구 세종창혁 본부장은 "최근 로컬크리에이터 사업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집중적으로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며 "리노베이션 스쿨이 조치원, 세종의 로컬크리에이터를 통한 지역활성화의 거름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리노베이션 스쿨을 통해 조치원이 활성화 되는 시발점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참여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단지 행사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기획안이 나와서 로컬크리에이터가 활성화 되는 바탕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리노베이션 스쿨은 여러 유닛으로 나뉘어서 진행됐다. (사진: BELOCAL 장군 에디터)

이승민 리노베링 대표는 "리노베이션 스쿨이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공간을 기반으로 앵커스토어를 기획하는 시간"이라며 "3일간 자원을 재해석해 공간기반 로컬비즈니스를 기획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지역에는 '무엇'이 없어서 할 수 없다고 많이 말하지만, 없다면 우리가 만들자는 생각으로 힌트는 지역에 있으니 지역에 있는 공간의 가치, 사람의 가치, 시간의 가치를 잘 생각해보자는 의미"라며 "거리를 바꿔나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비로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