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혁주
  • 뉴스
  • 입력 2021.11.16 18:29

어반플레이, 스타트업 페어 및 로컬 콜라보 토크쇼 '퀘스천 마켓' 개최

(사진: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사진: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도시 콘텐츠 기업 어반플레이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11월 15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연남장에서 ‘퀘스천 마켓(QUESTION MARKET)’을 개최한다.

‘퀘스천 마켓’은 로컬크리에이터와 소셜벨처의 본격적인 시장진출에 앞서 일반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사전 검증을 받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의 인식을 구매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소비자 인식 설문 프로그램 ‘퀘스천 마켓’, 로컬크리에이터와 소셜벤처가 직접 소비자와 대면해 브랜드를 소개하고 제품을 판매하는 ‘스타트업 페어’, 부산 로컬크리에이터 콜라보레이션 사례를 통해 협업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는 ‘로컬 콜라보레이션 토크쇼’로 구성됐다.

‘퀘스천 마켓’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액셀러레이팅 사업으로 육성한 로컬크리에이터 7개사와 소셜벤처 4개사가 참여한다.

행사 기간 동안 연남장의 F&B, 전시 등을 통해 관람객들은 로컬크리에이터의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고,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로컬 콜라보레이션 토크쇼’는 사전 신청자자만 들을 수 있으며, 11월 8일부터 연남장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변지혜 PM은 “이번 퀘스천 마켓을 통해 조사한 소비자의 인식을 스타트업들이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는데 중요한 소스로 활용하고 생산자관점이 아닌 소비자 관점에서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들의 성장과 자생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래 링크를 통해 '퀘스쳔 마켓' 사전 참여를 신청하고 행사기간 내 연남장에 방문하여 질문에 답변을 남기면 커피 한 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퀘스천 마켓 참여 신청

https://linktr.ee/hotel_yeonnam

저작권자 © 비로컬ㅣ로컬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듭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