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서울바앤스피릿쇼] 우리술에 던지는 새로운 영감과 화두 '아이엠더문'

글 이연지 | 사진 장군 승인 2021.11.30 14:37 의견 0

지난 4~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C홀에서 열린 제1회 서울바앤스피릿쇼(Bar&Spirit)에서는 위스키, 진, 와인, 전통주, 칵테일, 하이볼, 최근 주류 산업 트렌드인 무알콜음료까지 100여 개에 가까운 브랜드가 참여했다. 모든 브랜드를 소개할 수는 없지만 그중에서도 로컬브랜드로서 몇 개의 브랜드들을 소개하려 한다.

새로운 우리술 문화를 선보이고자 하는 브랜드 플랫폼 '아이엠케이플랫폼'의 '아이엠더문'

'아이엠케이플랫폼'은 검증된 국내 양조장들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우리술 문화를 선보이고자 하는 브랜드 플랫폼이다.

술의 맛, 솔 브랜드 스토리, 디자인, 유통, 판매채널까지 우리술을 둘러싼 여러 분야에서 새로운 관점의 비즈니스를 창출하려 하고 있다.

아이엠케이플랫폼이 선보이는 ‘아이엠더문’은 달콤하고 향기로운 과일 향이 특징인 새로운 타입의 전통주 리큐르다.

리큐르는 혼성주 종류로 알코올에 설탕과 식물성 향로 등을 섞어 만들기에 우리 전통주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종류다.

‘아이엠더문’이라는 이름에는 저물었다가 조금씩 차오르며 밝은 빛을 내뿜는 달처럼 우리 술에 새로운 영감과 화두를 던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 제품은 조은술세종의 프리미엄 증류주 ‘이도’를 베이스로 한 술로 국산 사과, 포도, 딸기를 넣었으며 블러드오렌지와 망고 농축액을 사용했다.

증류주 ‘이도’는 친환경 유기농 우리쌀 100%를 사용해 순수 토종 효모를 사용해 자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

또한 2016년 우리술 품평회에서 대상을 받은 술로, 부드러운 맛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 11번가, G마켓, 옥션, 술마켓, 술담화 등 온라인과 이유있는술집, 전통주갤러리, 롯데마트 등 오프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제품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칵테일 레시피와 동영상을 공유하고 있다.

바앤스피릿쇼에 참가한 '아이엠더문'
바앤스피릿쇼에 참가한 '아이엠더문'
바앤스피릿쇼에 참가한 '아이엠더문'
바앤스피릿쇼에 참가한 '아이엠더문'
저작권자 비로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