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영상 인터뷰] 바른 양재형 대표

제주에서 만난 충북의 로컬크레이터(9)

충북 충주에서 천연 염색 바른을 운영하고 있는 양재형 대표입니다.

▶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양재형 : 천연 염색계의 아이돌, 천연 염색 바른의 양재형 입니다.

▶ 바른에서 무엇을 하고 계신가요?

▷ 양재형 : 저는 천연 염색을 기존의 손으로 하는 염색법에서 기계로 하는 법을 연구 했어요. 그래서 지금 천연 염색을 대량생산 하고 있고요. 기계로 대량생산을 하니까 인건비가 줄어서 생산성도 좋아지고요. 그래서 지금 판매가가 굉장히 합리적으로 형성되어 있어요.

대중분들한테 천연 염색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천연 염색계에서는 요즘 저를 모르면 간첩이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천연 염색하시는 분들 사이에서는 BTS보다 제가 더 유명하거든요. 그래서 공공연히 제가 천연 염색계의 아이돌이라고 제가 소개하고 있어요.

▶ 로컬 크리에이터로서 천연 염색을 알리기 위한 방법이 있나요?

▷ 양재형 : 지금 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충주의 특산물로 색을 만드는 프로젝트 입니다. 충주의 특산물인 밤으로 속옷도 만들고, 침구류도 만드는 걸 계속 하고 있어요.

그래서 충주의 색을 만들고 있고요. 앞으로는 충주 지역 기반으로 로컬 크리에이터로서 충주의 색, 더 나아가서 충북의 색을 만드는게 제 목표 입니다. 앞으로는 대한민구그이 색까지 만드는게 꿈 입니다.

▶ 매출에 대한 걱정은 없나요?

▷ 양재형 : 매출 규모도 (지금은) 올라가고 있는데, 그 부분에서 사실 지지부진 하다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로컬 크리에이터 과정을 통해 멘토링도 받고, 자금지원도 받고 제가 운영하는 데 있어서 힘든 부분들을 센터에서 많이 지원해주셨어요. 그걸 통해서 제가 성장하는 기반이 되고 저희 브랜드를 확고히 하는데 좋은 길잡이가 됐어요.

▶ 로컬 인사이트 투어 in 제주에서 받은 영감이 있나요?

▷ 양재형 : 지역에서 상생하는 것도 배웠고. 행사라던가 젊은 사업가,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서로서로 협력하고 협업해서 새로운 결과물을 창출하고 공간을 꾸미는 것들을 봤는데요.

'천연 염색이 거기에 더해지면 행사가 더 풍성해지고 더 아름다워지겠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지역의 색깔을 만들어서 그것을 행사 전반을 함께 한다면 되게 아름다고 예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돌아가서 지역혁신가들, 로컬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충주 행사를 아름답게 꾸밀 생각을 하고 있고 더 나아가 충북의 다양한 행사를 지역 사업가들과 같이 해보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비로컬ㅣ로컬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듭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