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속초 청년상인, ‘청바지’아카데미 통해 로컬 비즈니스 역량강화

BELOCAL 윤준식 편집장 승인 2021.05.14 10:39 의견 0
1회차 강연자 <비로컬 주식회사> 김혁주 대표(사진 가장 좌측)와의 단체사진 (트리밸 제공)

속초시가 주최하고 속초의 로컬크리에이터 ㈜트리밸이 주관하는 청년상인 역량강화 아카데미 ‘청바지-속초 청년몰 갯배ST로 바로 지금(이하 청바지)’가 지난 4월 14일부터 진행중이다.

‘갯배ST’는 2020년 4월에 개장한 청년점포 및 문화공간으로 옛 속초수협으로 활용되던 오래된 공간을 재생한 속초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공간이다.

‘청바지’ 아카데미는 ‘갯배ST’에서 활동 중인 청년상인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년 상인들의 고민과 요청사항을 수렴하면서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지식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한 취지로 출발했다.

1회차 강연은 서울 <비로컬 주식회사> 김혁주 대표를 초청해 ‘로컬 트렌드의 흐름과 콘텐츠 분석’이라는 주제로 스몰 브랜드에게 필요한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에 대해 탐색했으며, 2회차 강연에선 인천 <개항로 프로젝트> 이창길 대표를 초청해 ‘개항로라는 하나의 캔버스-콜라보와 마케팅 사례‘라는 강연으로 다양한 관점을 통한 공존과 상생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바지> 아카데미 강사로 나선 선배 로컬크리에이터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비로컬 주식회사> 김혁주 대표, <개항로 프로젝트> 이창길 대표, <일도씨패밀리> 김일도 대표, <33테이블> 이남곤 대표 (트리밸 제공)

네트워킹 중인 청년 창업자들 (트리밸 제공)

‘청바지’ 아카데미는 앞으로도 2회의 강연, 스터디 투어, 성과 공유회 등의 일정을 남기고 있으며 6월 16일까지 이어진다.

아카데미를 운영중인 ㈜트리밸 이승아 대표는 “‘갯배ST’는 함경도 실향민들의 ‘아바이마을’과 시내를 연결하던 갯배를 테마로 한 갯배 거리(갯배 street)를 뜻하며, 소리 내어 읽었을 때 ‘get best’라고 발음이 되기 때문에 청년들이 펼치는 최고의 비즈니스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트리밸이 운영중인 호스텔 ‘소호259’이 동명동 앵커스토어가 되며 동명동 소호거리를 조성할 수 있었던 성공경험과 사례를 토대로 청년상인들과 ‘갯배ST로 어서오소호’라는 협업도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청바지> 아카데미는 다양한 프로그램 속에서 청년 창업자들에게 협업의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트리밸 제공)
아이스브레이킹 중인 청년창업자들 (트리밸 제공)
저작권자 비로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