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로컬 퍼퓨머리 ‘파르품삼각’이 봄, 삼각지와 용리단길을 아우르는 6번째 를 선보인다고 밝혔다.는 서울에서 가장 주목받는 공간 중 하나인 용산의 리테일 비즈니스 현황을 빠르고 입체적으로 파악해 볼 수 있는 중요한 자료로, 용산 지역의 FnB를 즐길 때 참고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가이드북이다.삼각지역 사거리에 2020년 쇼룸을 연 ‘파르품삼각’은 근처에 오래 거주한 황인권·정민경 대표가 반려견과 함께 매일 산책하던 소월길·한강대로·이태원로 등에서 영감을 받아 만
2024년 4월 18일,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이 24SS시즌을 맞아 14번째 도시로 동해시를 선정하고 로컬 프로젝트인 ‘로컬리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에피그램은 매 시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상생과 지속가능한 가치를 공유하는 로컬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이번 시즌부터는 명칭을 ‘로컬리티’로 통합하여 브랜딩한다.로컬리티란 잘 알려지지 않은 그 지역만의 독특한 콘텐츠와 자연, 그리고 주민들의 이야기를 아우르는 지역만의 시공간적 다양성을 뜻한다.
고유한 우리다움을 지지하는 로컬 큐레이션 브랜드 ‘아롤렉트’가 소멸 지역의 로컬 브랜드들을 큐레이션한 프로젝트를 와디즈를 통해 공개한다.아롤렉트는 로컬과 전통, 다듬어지지 않은 주변의 것을 새로운 관점으로 해석해 멋스럽게 제안하는 큐레이션 브랜드다. 쉽게 사라지고 존중받지 못하는 ‘우리다움’을 지키고자 탄생했기에, 이러한 가치를 담아낸 로 소비자에게 첫 선을 보인다. 충남 공주는 대표적인 지방 소멸 위기 지역 중 한 곳이다. 아롤렉트는 공주의 로컬 브랜드로 을 큐레이션 했다. 제민천 근처에
한 번쯤 ‘제주살이’에 대한 기분 좋은 상상을 해봤다면? 낭만의 섬, 제주에서 상상을 너머 실제 기반을 잡고 일을 하며 살아가는 사람들, 즉 워커스(workers)에 대한 스토리를 담은 워크웨어 ‘모자'가 출시되었다. 신규 출시된 소길워커스 모자는 가벼운 무게감으로 일상 뿐 아닌 레저 활동 시에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고, 뒷밴딩 스트랩 고리로 가방, 자전거 등 휴대 시 모자가 구겨지지 않도록 걸어서 보관할 수 있다. 특히나 제주의 거센 바람에도 견딜 수 있도록 하는 턱 고리 등 지역 날씨 환경을 반영한 디테일을 기획하여 캠프캡(
재주상회와 성이시돌목장이 재생한 브랜드 ‘한림수직’이 세 번째 재생 프로젝트를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공개한다.한림수직은 성이시돌목장에서 키운 양모로 수편·수직 상품을 출시한 로컬 브랜드로, 1959년 맥그 린치 신부가 설립한 성이시돌목장에서 시작해 다양한 스웨터와 직조 상품을 선보였다. 한때 제주 여성 1,300명이 직원으로 근무했지만 2000년대 초반 중국산 저가 양모 수입과 화학 섬유의 발달 로 시대적 소임을 다하고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다. 이후 콘텐츠그룹 재주상회와 성이시돌목장 이 힘을 모아 2021년 한림수직 브랜드를 성공
서울의 향을 전하는 로컬 퍼퓨머리 ‘파르품삼각’이 이번 9월, 용리단길을 아우르는 5번째 를 선보인다. 는 서울에서 가장 주목받는 공간 중 하나인 용산의 리테일 비즈니스 현황을 가장 빠르고 입체적으로 파악해 볼 수 있는 중요한 자료로, 용리단길을 중심으로 한 용산 지역의 FnB를 즐길 때 참고할 수 있는 소중한 스토리텔링 가이드북이다.삼각지역 사거리에 2020년 쇼룸을 연 ‘파르품삼각’은 용산에 오래 거주한 황인권·정민경 대표가 강아지와 함께 매일 산책하던 소월길·한강대로·이
국내 벌꿀 소비 확대를 위해 새로운 벌꿀 경험을 제안하는 브랜드 ‘워커비’가 추석을 맞아 선물세트를 새롭게 출시한다. 워커비 선물세트는 1만원대부터 20만원대까지 가격대별로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가장 인기가 높은 베스트셀러 4가지를 소개한다.주식회사 로컬웍스(이하 (주)로컬웍스)는 2018년에 설립된 벌꿀에 천연재료를 더한 블렌딩 허니 제조 업체로 해썹(HACCP)인증을 받은 자사 제조공장에서 안전하고 깨끗한 블렌딩허니를 제조하고 있다. 로컬웍스는 ‘워커비’라는 브랜드를 출시하며 기존 벌꿀 사용에 대한 불편함
한국적인 식재료로 만드는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파티세리 아모니’가 추석을 맞아 선물세트를 새롭게 출시한다. 2023년 9월 19일부터 30일까지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추석 에디션은 택배 60박스 픽업 40박스의 비율로 판매한다.* 조기소진 시 마감‘파티세리 아모니’ 추석 에디션은 기존 인기 제품과 신규 제품들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바닐라 휘낭시에, 코코넛통깨 사블레쿠키, 볶음된장카라멜 샌드쿠키, 당귀쌍화카카오 샌드쿠키, 현미아모든 플로랑탱, 대추 피칸 쿠키, 카카오닙스 초코칩쿠키로 구성되어 있다.가장 좋은 재료와 특별한
2023년 8월 14일, 부산 영도 대표 로컬브랜드 무명일기가 콘텐츠 고도화를 위해 비플러스 펀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해당 펀딩의 상품 예상 수익률은 연 9%이며, 50만원 이상 투자 시, 무명일기의 제품 및 서비스를 리워드로 제공한다.무명일기는 근대항만창고가 즐비한 부산 영도 창고군에서 1595년 지어진 보세창고를 리노베이션하여 오픈한 로컬브랜드로, 과거 조선업 노동자들의 이야기부터 시대변화의 기록들을 만날 수 있으며, 문화공연·예술전시·커뮤니티 행사 등을 개최하며 지역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문화활동을 기획하
전통을 재해석한 퓨전 디저트 ‘연과’를 만드는 서울 로컬브랜드 연과점 하루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롯데백화점 명동 본점에서 5월 5일부터 18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이번 팝업에서 연과점하루는 대표 메뉴인 연과 선물세트를 새로운 맛의 구성으로 선보인다. 기존의 스테디셀러인 가평 잣, 정읍 흑임자 등을 인기 신메뉴인 포항 산딸기와 함께 구성했다. 연과점하루는 조선시대 고문헌 속의 연약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디저트를 제조하는 로컬 브랜드로, 고흥 유자 · 제주 녹차 등 각 지역의 우수한 특산물을 활용한 레시피로 소비자들로
2023년 2월 15일, 서울 노원구 공릉동에서 지역브랜드를 만들어 가는 로컬랩커뮤니티가 2022년 공릉동도깨비시장과 함께 만든 불도깨비소스 펀딩을 시작했다.불도깨비소스는 공릉동도깨비시장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시장에서만 판매되는 특별한 상품을 만들고자 특성화시장 상인기획단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하였으며, 시장 내 경력 10년이상의 영양사ㆍ조리기능사 면허와 자격을 보유한 전문가와 팀을 구성하여 많은 시도 끝에 샘플을 개발하였다.특성화 사업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ㆍ확장할 수 있도록 공릉동의 지역기업인 로컬랩커뮤니티에
2023년 2월 13일 프로젝트그룹 짓다가 만들어 가는 로컬 브랜드 소농로드는 제주의 겨울 제철 작물을 활용한 비건 커리 밀키트를 네이버 해피빈 펀딩을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 끼를 먹어도 건강하게 챙겨 먹는 요즘, 친환경 건강 식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즐거운 건강관리’라는 뜻의 신조어,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등장할 만큼, 식품 업계에서 건강이 중요한 가치로 급부상하고 있다. 대체육, 비건 베이커리의 확산이 이러한 트렌드를 반증하며,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밀키트 역시 다채롭게 출시되고
지속 가능한 여행, 친환경 여행 기획을 통해 진짜 여수를 알리고자 ‘여수와X고디자인X이선아트’가 모여 걸어서 사용할 수 있는 행잉솝(HANGING SOAP)을 제작하였다.앞서 여수와는 크라우디를 통해 [여수와 여행라운지 오픈기념 – 로컬 비어백 응원키트], [나랑 여수밤바다 보러갈래? – 여수 이색여행과 여수를 담을 드립백커피] 총 2번의 펀딩을 성공시킨 경험이 있다. 여수와 하지수 대표는 “이번 세번째 프로젝트는 갑자기 사라진 호텔의 어메니티를 보며 매번 만들어지는 플라스틱 용기 대신 지구를 위한 친환경 루틴을 만들어보자 라는 생
오리지널 크래프트 사이더하우스 댄싱사이더 컴퍼니가 1 월 31 일 (화) 콜라보 제품 프렌치 린넨사이더를 출시한다. 사과를 베이스에 청포도 맛을 살린 크래프트 애플 사이더로 4.7 도의 높지 않은 알코올 도수에 청포도의 상큼함과 달콤함을 구현한 750mL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을지로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을지맥옥’과 맛부터 디자인까지 제작 전 과정을 함께 했다. 매일 오프라인에서 소비자와 가장 가깝게 소통하는 크래프트펍과 콜라보하여 맛과 디자인 모두 기존 힙지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제품이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20L
2022년 11월 17일 오리지널 크래프트 사이더하우스 댄싱사이더 컴퍼니는 지난 2022년 11 월 10 일(목) 신규 라인업인 애플 상그리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댄싱사이더 컴퍼니의 애플 상그리아는 사과 베이스 상그리아로 6.3 도의 높지 않은 알코올 도수에 과즙의 맛을 살려낸 750mL 제품이다. 시중에 있는 상그리아와는 달리 설탕이 아닌 과즙을 활용한 스위트함과 기타 색소 없이 오직 과즙만으로 상그리아 색감을 표현한 붉은 칼라, 그리고 와인 베이스 상그리아와는 차별화된 탄산감으로 국내 시장 없던 사과 베이스 상그리아의 멋을 표현
경북 영덕의 전통주 제조업체 영덕주조(대표 김상호)는 전통문화예술플랫폼 (주)모던한(대표 조인선)과 협업, 쌀과 사과를 이용한 증류주 '일취월장'을 출시했다고 발표하였다. 이번 일위춸장의 주원료는 모두 영덕 주변에서 재배한 특산품으로 해당 전통주 제품 자체에는 지역의 농업과 문화적 가치를 품고 있다.제품의 라벨 컨셉은 전통의 사천왕을 해학적으로 경쾌하고 밝은 느낌으로 표현해 놨다. 흥미로운 것은 라벨 옆에 기재된 문구다. 일취월장이라는 의미가 '일요일에 취하면 월요일에 장난 아님'이라고 기재되어 있는 것. 단순히 나날히 성장하는 모
파티세리 아모니(대표 손연화ㆍ홍지영)가 2022년 9월 21일 한국적인 식재료로 만드는 푸딩 3종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샤인머스캣ㆍ옥수수ㆍ현미 3가지 맛으로 준비된 신메뉴는 9월 21일부터 매장과 테이크아웃으로 즐길 수 있다.파티세리 아모니는 쌍화ㆍ녹차완두ㆍ흑임자 등 한국적인 식재료로 만드는 디저트 브랜드로 한국적인 식재료와 유럽식 페스츄리 조리법의 조화로움을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담아낸다. 파티세리 아모니는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12일까지 압구정 갤러리아에서 두 번째 팝업을 진행한 바 있다.새롭게 출시한 3가지 푸딩 중
커스텀워크ㆍ뉴미디어 콘텐츠 등 다양한 형태로 전통공예 나전칠기를 소개하는 나전칠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chill이 나전칠기 공예가의 아이디어를 담은 의류를 출시했다.2022년 9월 13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선보인 ‘더스트브레이커’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다루기 까다로운 천연 재료 옻을 사용해 최상품의 나전칠기를 만들기 위해 하나의 먼지도 용납하지 않는 현대 나전칠기 공예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chill은 조선시대 대표 민화가 일호 남계우(1811~1890) 선생의 '화접도'를 모티브로 패턴디자인 연구소 로야마드와
2022년 7월 13일 더루트컴퍼니가 못난이 감자를 업사이클링한 감자칩인 감자유원지 ‘포파칩'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더루트컴퍼니는 매년 약 500톤 규모의 감자를 재배하고 유통하는 과정에서, 상품성이 떨어져 버려지는 못난이 감자 약 100톤을 활용하는 로컬 브랜드 ‘감자유원지'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22년 2월 처음 출시한 감자유원지 포파칩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1,500%가 넘는 펀딩 성공률을 기록했다고 강조했다.포파칩에는 농촌진흥청 씨감자 명인으로 선정된 왕산종묘의 권혁기 대표와 더루트컴퍼니 권태연 이사가
인천 맥주는 인천을 대표하는 로컬맥주 브루어리인 인천맥주( INCHEON BREWERY )와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PARADISE CITY)가 협업하여 만든 '파라다이스 시그니쳐 에일' 을 파라다이스 시티에서 런칭했다고 밝혔다.'파라다이스 시그니쳐 에일'은 프리미엄 에일맥주로서, 생맥주가 먼저 출시되어 탭으로 서비스 되며, 추후 330ml 병맥주도 출시할 예정이다.'지친 하루에 휴식을 선사한다' 는 의미를 담아 이른바 '릴렉스 비어'로 기획된 파라다이스 시그니쳐 에일은 2021년 말부터 6개월에 걸쳐 개발됐다. 밀과 귀리를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