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혁주
  • 뉴스
  • 입력 2021.08.03 18:09

원더러스트, 글쓰기 도구 <작가노트> 텀블벅 펀딩 진행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오픈 하루만에 펀딩 100%를 달성한 <원더러스트>의 <작가노트> (사진: 원더러스트 제공)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오픈 하루만에 펀딩 100%를 달성한 <원더러스트>의 <작가노트> (사진: 원더러스트 제공)

<원더러스트>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글쓰기 도구 <작가노트>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작가노트>는 자기소개서, 사업계획서 등 일상 속의 글쓰기에 부담감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글의 구조를 이해하고 문장, 문단 등을 구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스토리 저작 도구다.

구성은 △필사하기 △한 줄 쓰기 △두 줄 쓰기 △세 줄 쓰기 △제시된 문장으로 시작하는 문단 쓰기 등으로 이뤄져있다.

주어진 단어와 문장 등을 활용해 글쓰기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낮춰주면서 완성형 글쓰기를 구사할 수 있도록 돕는 구조다.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작가노트> 펀딩은 오픈 하루만에 목표금액 100%를 달성했다.

<원더러스트> 이옥수 대표는 “매년 지역의 청년 창작자들과 함께 소설, 시, 에세이 등을 담은 단편집을 출간하는데, 요즘에는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는 글을 오그라든다거나 글쓰는 것 자체를 고리타분하게 보는 경향이 있다"며 "<작가노트>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글쓰기를 해봄으로서 특별하지 않아도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비로컬ㅣ로컬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듭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