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혁주
  • 뉴스
  • 입력 2021.09.07 11:48

언더독스, '로컬라이즈 군산' 크라우드펀딩 기획전 열어

'영화로운 군산에서'-텀블벅 오픈

언더독스가 운영하는 <로컬라이즈 군산>이 '영화로운 군산에서'라는 이름으로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을 선보인다.
언더독스가 운영하는 <로컬라이즈 군산>이 '영화로운 군산에서'라는 이름으로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을 선보인다.

언더독스가 운영하는 <로컬라이즈 군산>이 로컬 창업가와 협업해 '영화로운 군산에서'라는 주제로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을 선보인다.

<로컬라이즈 군산>은 군산 영화동을 거점으로 사회혁신 창업가를 육성하며 군산을 기반으로 다양한 로컬 창업과 혁신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활성화하는 프로젝트다.

2019년을 시작으로 군산 원도심 기반으로 활동할 창업가를 선발해 육성했으며 2020년에는 창업 팀의 제품 및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했다.

그 결과 이번에는 26개 창업팀과 함께 군산을 주제로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을 열게 됐다.

이슬기 로컬라이즈 군산 디렉터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더 멀리 군산을 알리고, 군산 안팎의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새롭고 재밌는 경험을 만들고자 했다"며 "로컬라이즈 군산의 창업팀과 지역의 소상공인, 그리고 강릉의 창업팀이 머리를 맞대 고민한 만큼 군산이 가진 매력이 더 많이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영화로운 군산에서'라는 이름의 이번 기획전은 총 8개의 프로젝트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9월 14일까지 진행된다.

군산 원도심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 굿즈 △동화책 △산책길 큐레이션 △사진 전시 등이 소개되며, 체질에 맞게 직접 조합한 블랜딩 티, 캡슐 형태의 티와 같이 새로운 방식으로 차를 즐기는 방법을 안내한다.

또한 군산의 문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이어오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은 매거진도 선보인다.

<로컬라이즈 군산>은 앞으로도 창업가가 안정적인 비즈니스를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다.

다가오는 10월에는 군산 시민들과 함께 로컬라이즈 군산 창업팀이 군산에서 3년간 만들어 온 제품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텀블벅에서 열리는 '영화로운 군산에서' 기획전
텀블벅에서 열리는 '영화로운 군산에서' 기획전

한편 '영화로운 군산에서' 기획전에 참여하는 펀딩 프로젝트는 아래와 같다.

△군산 월명동에 사는 고양이 ‘오랜 달, 달덩이’(월명스튜디오)
△내 체질에 맞게 만들어 마시는 ‘DIY TEA키트’(블루머스타드스튜디오)
△군산 여행의 추억을 담은, 군산 도자기 마그넷(꼬막공방)
△커피 대신 캡슐로 즐기는 티(TEA) 캡슐 ‘여유 한 잔’(쑥쑥마켓)
△진짜 군산 이야기! 로컬 매거진 ‘군산, 온’ 두번째 이야기(로컬라이즈 군산)
△군산 원도심 아카이빙 사진전 ‘길이, 밝은’(piecesofvillage)
△김김김김 : 군산섬김의 따뜻하고 소소한 네 가지 김 이야기(군산섬김)
△만보 01: 군산 원도심 산책 안내서(벤치앤프레스)

로컬라이즈 군산 텀블벅 기획전

http://tumblbug.com/collections/fromgunsan

저작권자 © 비로컬ㅣ로컬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듭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