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6-oB6RjrLnI&feature지난 8월 10일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육성하고 있는 충북 로컬크리에이터들이 서울역 인근 서울스퀘어 내 에서 행사를 개최했다.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창업실이 창안한 복합 문화행사 형태의 신개념 지역혁신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권역 외 선진지를 답사하고 선배 로컬크리에이터와의 만남을 통해 지역을 초월한 동종·이종간 협업이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목해 로컬크리에이터의 역량강화
https://www.youtube.com/watch?v=QHIM41Sv8IA&feature오늘 제가 말씀드릴 것은 저희가 작년에 연세대학교 모종린 교수님과 저 그리고 박사 과정 학생이 2개월 간에 걸쳐서 충북의 로컬크리에이터 연구를 진행을 했습니다. 그에 따른 결과를 저희가 발표할 기회를 여러 가지 상황으로 인해서 못 가졌었는데 오늘 이렇게 로컬 인사이트 트립을 계기로 내용 결과를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먼저 로컬크리에이터 키워드에 대해서 제가 말씀을 좀 나눠보고 싶습니다.여러분, 우리가 굉장히 많이 쓰는 용어 로컬크리에이터를 여러
https://www.youtube.com/watch?v=ak_OvITVitk&feature■사회자: 충북 로컬크리에이터의 브랜딩을 주제로 3인3색 토크콘서트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먼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심병철 책임 연구원, 비로컬 김혁주 대표, 라하프 한재성 대표가 함께 해주시겠습니다.◎비로컬 김혁주 대표(이하 ‘김’): 제가 오늘 물어보고 싶은 게 많아요. 심병철 책임님이 생각하시는 충북 로컬크리에이터가 뭘까에 대한 말씀을 듣고 싶습니다.▲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심병철 책임 연구원(이하 ‘심’): 제가 충북 로컬크리에이터 사업을
https://www.youtube.com/watch?v=OwrFW3nw8NA&feature◆ 촌스런 안재은 대표(이하 ‘떡국씨’): 저는 청주시 문의면 마동리에서 농사를 짓는 청년 농업인이고요. 이장님하고 자두 농사를 같이 하고, 농번기에는 농사를 짓고, 농한기에는 농촌 콘텐츠를 만든다라고 이렇게 소개를 해드리고 있거든요.그런데 농번기가 콘번기 이더라고요. 요즘 바쁜 이유 중에 하나가 또 유튜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좋아요와 구독 많이 눌러주세요.◎ MBC충북 이영락 PD(이하 ‘폴’): 좌충우돌 골목탐방 객원 에디터 김
마지막 방문지 같은 건물에 있는 과 . 1, 2층은 커뮤니티 펍&바 이, 3층은 공유거실인 이 자리잡고 있다. 이 장소를 끝으로 비오는 날의 아주 특별한 후암동 동 로컬 탐방을 마무리했다. (beLocal) (beLocal) (beLocal) (beLocal) (beLocal) (be
후암동의 가옥들의 구조를 아카이빙하는 콘텐츠이면서, 마을의 작은 갤러리 역할을 하고 있는 을 방문한 충북의 로컬크리에이터들 (beLocal) (beLocal) (beLocal)
공유주방 과 의 안쪽에 자리잡은 이색 마을호텔 를 방문한 충북의 로컬크리에이터들 (beLocal) (beLocal) (beLocal) (beLocal) (beLocal)
이 운영하고 있는 에 들른 충북의 로컬크리에이터들 (beLocal) (beLocal) (beLocal)
프로그램으로 서울 후암동 탐방을 시작한 충북의 로컬크리에이터들. 후암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도시공감협동조합을 방문해 이준형 대표가 인솔하는 도슨트 투어에 참여했다. (beLocal) (beLocal) (beLocal) (beLocal) (beLocal) (beLocal)
에서의 행사를 마치며 다함께 단체사진. 로컬크리에이터를 상징하는 의미에서 턱 아래에 손가락으로 L자를 그리며 포즈를 취해보았다. (beLocal) (beLocal) (beLocal)
로컬크리에이터의 산업화를 위한 연구에 공헌하고 있는 연세대학교 박민아 박사를 초청해 2019년 진행되었던 '충북형 로컬크리에이터 연구'의 성과를 듣고, 앞으로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beLocal) (beLocal) (beLocal) (beLocal)
로컬크리에이터로서 어떻게 활동해 나가야 하며, 앞으로의 목표는 어떻게 설정해야 할까? 한재성 대표,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심병철 책임연구원, 김혁주 대표의 이야기를 통해 생각하는 시간이었다. (beLocal) (beLocal) (beLocal)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한 프로그램에서 로컬크리에이터 분야 최초 지상파 방송 협업사례인 의 주인공 농업법인 안재은 대표와 MBC충북 뉴미디어TF팀장 이영락 PD가 시트콤 제작과 얽힌 이야기들을 전했다. (beLocal) (beLocal) (beLocal) (beLocal)
1부 행사의 첫 순서는 올해 새롭게 등장한 충북의 로컬크리에이터들의 팀 소개로 시작했다. 새롭게 등장한 4개의 팀에 모두가 주목하고 격려하는 시간. (beLocal) (beLocal) (beLocal) (beLocal) (beLocal) (beLocal)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역 인근의 공간 에 모인 충북의 로컬크리에이터들. 행사 사회는 허지연 아나운서가 담당했다. (beLocal) (beLocal) (beLocal) (beLocal) (beLocal)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으로 특화된 (beLocal)지난 8월 10일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육성하고 있는 충북 로컬크리에이터들이 서울역 인근 서울스퀘어 내 에서 행사를 개최했다.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창업실이 창안한 복합 문화행사 형태의 신개념 지역혁신 네트워킹 프로그램이다.권역 외 선진지를 답사하고 선배 로컬크리에이터와의 만남을 통해 지역을 초월한 동종·이종간 협업이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집적시켜 충북
로컬 매니지먼트 기업 비로컬이 오는 8월 10일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로컬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한 행사를 주관한다.이날 행사는 서울역 인근 서울스퀘어 내 에서 충북형 로컬크리에이터를 위한 브랜딩 행사 및 토크 콘서트와 후암동 골목길 탐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에서는 연세대 박민아 박사가 충북형 로컬크리에이터에 대한 연구 결과를, 인권앤파트너스 황인권 대표의 로컬크리에이터 브랜딩 구성요소를 발표하며, 충북 로컬크리에이터 안재은과 MBC충북의 협업으로 제작한 토크콘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