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광희 에디터
  • 뉴스
  • 입력 2024.03.15 16:39
  • 수정 2024.03.18 10:51

트래블레이블, 역사 여행서 『당일치기 조선여행』 단독 펀딩 인기

봇짐 없이 훌쩍, 지식 가이드와 떠나는 600년 시간여행 책

(사진 제공 = 트래블레이블)
트래블레이블과 노트앤노트가 함께 개발한 역사 여행서 (사진 제공 = 트래블레이블)

지식 가이드 투어 회사 트래블레이블(대표 이용규)이 8년 동안 개발한 14개의 투어를 모두 담은 책『당일치기 조선여행』이 500% 이상의 펀딩 모금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책은 한양과 경성, 두 개의 조선을 여행하며 600년의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트래블레이블은 2017년 유로자전거나라의 한국 지사 ‘한국자전거나라’로 시작해 우리 역사에 대한 지식 가이드 투어를 국내에서 처음 만들고 운영했고, 이후 별도의 여행사로 독립했다. 현재 서울·인천·수원·대구·경주 등 우리나라 곳곳에 대한 유료 지식 가이드 투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Korea Guide Tour>라는 인바운드 여행 브랜드를 통해 외국 여행자들에게 한국의 역사·문화를 소개하고 있다.

『당일치기 조선여행』은 여행 전문 출판사 노트앤노트와 함께 트래블레이블이 오랜 기간 동안 개발한 서울 역사 투어 콘텐츠를 정리한 책으로, 현장 답사와 전문가의 고증을 받은 14개의 투어 스크립트를 기반으로 독자들에게 생생한 역사 지식을 전달한다. 

이 책은 네 명의 지식 가이드들의 안내로 조선 시대의 한양과 일제 강점기의 경성을 여행한다. 지식 가이드의 생생한 글을 따라 경복궁부터 국립중앙박물관까지 한국 역사의 필수 장소 14곳을 깊이 있게 탐방하면서, 독자들은 마치 직접 투어에 참여한 듯 쉽고도 재미있게 우리 역사를 학습할 수 있다. 아름다운 건축물 뒤에 숨겨진 역사적 장면들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 특별한 경험 또한 선사한다. 

조선 시대·대한제국·일제 강점기의 주요 사건들을 정리한 연표와 실전 여행 코스, 일러스트 지도 등도 책에 수록해 한국사에 대한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실용성과 소장 가치를 높였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서울 여행을 하는 부모, 익숙한 서울에서 특별한 이야기를 찾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도서이다. 

해당 펀딩은 온라인 서점 예스24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며 2024년 3월 18일까지 진행된다.

-

▷ 당일치기 조선여행 펀딩 링크 :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5184085
 

저작권자 © 비로컬ㅣ로컬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듭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