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광희 에디터
  • 인터뷰
  • 입력 2022.06.09 16:20
  • 수정 2022.06.14 18:50

[로컬브랜드페어 2022] 공동주관사 GMEG 이해정 대표 인터뷰

로컬에 진심인 글로벌 마이스 전문가 그룹 GMEG

2022년 6월 9일부터 6월 12일까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로컬브랜드페어 2022가 '당신이 곧 브랜드다'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되었다. 관이 아닌 민간 비즈니스영역에서 처음 개최하는 로컬 비즈니스 관련 행사인 로컬브랜드페어는 로컬 비즈니스 생태계의 다양한 전문가와 창업자, 관계자를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로컬브랜드페어의 공동 주최·주관사인 행사를 기획한 글로벌마이스전문가그룹(GMEG) 이해정 대표를 만나 보았다.
 

로컬브랜드페어 공동주최·주관사 글로벌마이스전문가그룹(GMEG) 이해정 대표 ⓒ 비로컬
로컬브랜드페어 공동주최·주관사 글로벌마이스전문가그룹(GMEG) 이해정 대표 ⓒ 비로컬

로컬브랜드페어를 기획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로컬브랜드페어는 사실 모든 크리에이터들과 창의적 소상공인, 로컬 스타트업과 로컬벤처가 로컬 비즈니스의 주인이 되고, 함께 성장하는 장을 만들고자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전시와 클래스 그리고 사랑받는 로컬 브랜드의 창업자와 로컬 브랜드 생태계 전문가·실무자를 만나 로컬 비즈니스 영역만의 독특한 이야기를 같이 들어볼 수 있도록 기획하기도 했고요. 세미나와 토크쇼를 통해 많은 분들에게 로컬 브랜드와 로컬 비즈니스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함께 느낄 실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지금 활동하고 계시는 많은 로컬크리에이터들과 예비 로컬크리에이터가 다같이 이 곳에서 본인의꿈을 키워가고 로컬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로컬브랜드페어2022에 참여한 토마토 브랜드 힙토 ⓒ 비로컬
로컬브랜드페어2022에 참여한 토마토 브랜드 힙토 ⓒ 비로컬

어떤 점을 중점적으로 준비하셨나요?

로컬크리에이터로 선정된 분들부터 창의적 소상공인, 예비 창업자와 로컬 스타트업에서 로컬 벤처까지 한 곳에 모아 이번 로컬브랜드페어를 통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시간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노력했습니다. 로컬 비즈니스 영역에서 자기만의 제품과 자기만의 스토리로 자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 명확하게 만들고 본인들의 컬러를 더 선명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로컬브랜드페어 2022는 경주술술페스티벌과 동아시아주류문화 페스티벌과 동시개최되었다. ⓒ 비로컬
로컬브랜드페어 2022는 경주술술페스티벌과 동아시아주류문화 페스티벌과 동시개최되었다. ⓒ 비로컬

첫 번째 로컬브렌드페어인데 이번 페어를 통해 기대하는 바는 무엇인가요?

이번 로컬브랜드페어가 민간에서 개최하는 첫 번째 로컬 비즈니스 행사입니다. 기존에는 관에서 진행을 해서 행정 친화적인 부분이 많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번 페어가 모두에게 조금 낯선 시간이 됐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전시라는 것은 어떻게 보면 참가 업체 그리고 참관객이 가장 중요한 두 요소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참가 업체에게 기대하는 바는 이번 전시를 통해서 본인들의 제품 그리고 본인들의 스토리를 브랜드화 시키고 또 많은 분들께 이름을 알리는 시간이 되면 좋겠고, 참관객의 경우 로컬 비즈니스를 통해 대한민국의 라이프스타일을 새롭게 만들고 있는 로컬 브랜드들을 좀 더 이해하고 알아가는 시간이 되면 좋겠습니다.

복합적으로는 로컬크리에이터와 로컬 브랜드라는 단어가 이제는 시민들에게 좀 더 쉬운 단어가 되고 대중화의 출발점이 되기를 이번 첫 번째 전시회에서 바라고 있습니다.
 

부대행사로 진행된 비커넥트: 로컬 브랜드 세미나 ⓒ 비로컬
부대행사로 진행된 비커넥트: 로컬 브랜드 세미나 ⓒ 비로컬

이후 로컬브랜드페어에 대한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2022년 6월 1회 로컬브랜드페어가 경주에서 개최 되었는데요. 시작이 반인 만큼 앞으로 2년, 3년, 5년이 지나면 또 하나의 큰 행사로 자리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이번 부대행사인 비커넥트: 로컬 브랜드 세미나를 통해 많은 배움과 또 네트워크을 형성시킬 것 같아요. 

첫 번째 행사를 시작했으니 저희도 이번 행사를 통해서 더 필요한 부분 미진한 부분들을 잘 채워나가고,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로컬 브랜드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비로컬ㅣ로컬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듭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